WHAT DOES 개인파산 MEAN?

What Does 개인파산 Mean?

What Does 개인파산 Mean?

Blog Article

개인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법률적인 해석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말이죠.

소비자파산의 경우, 대부분 채무자에게 배당의 재원이 될 만한 재산이 거의 남아있지 아니하여 이를 금전으로 환가하여도 파산절차의 비용에도 충당할 수 없기 때문에 파산관재인의 선임, 파산채권의 조사·확정, 파산재단의 관리·환가, 배당 등의 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파산선고와 동시에 파산절차를 종결하는 동시폐지결정을 합니다.

송달료는 신청시 납부하며, 종료시 사용하지 않고 남은 송달료는 돌려 드립니다.

먼저, 파산이란 채무자가 자신의 채무(빚)을 완전히 변제할 수 없을 때 채무자의 모든 재산을 채권자 전원에게 공평하게 변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재판절차를 의미합니다.

폐지결정은 개인파산을 신청한 채무자의 재산으로 파산절차비용이나 재단채권 등을 공제하고 나면 채권자들에게 돌아갈 재산이 없을 경우 채권자들에게의 배당절차를 생략하고 파산절차를 폐지하여 종료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개인파산 분들이 문의하시는 질문 중 하나가 '선거권'에 대한 질문인데요. 대통령은 물론 국회의원 지자체단체장까지 선거권과 피선거권 모두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수입 기본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수입이 있어야 채무를 갚아 나갈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추가생계비로는 추가주거비와 추가교육비, 그리고 추가의료비가 있는데요.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한 달 동안 힘들게 일해도 모든 급여가

개인파산에서는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본원에 파산을 신청해야 합니다. 부산개인회생 다만, 서울동부지방법원·서울남부지방법원·서울북부지방법원 또는 서울서부지방법원의 관할에 속할 사건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무자가 채무를 변제하지 않아도 되는 부산개인회생 신청 결정을 면책결정이라하며, 채무자의 변제 책임이 계속하여 남아있는 것을 면책불허가 결정이라 lawyer 합니다.

채권자, 채무자 및 채무자에 준하는 자(법정대리인, 파산회사 대표자, 이사, 개인파산 지배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의 경우 대부분 면책을 목적으로 하는 채무자의 신청이 압도적이나, 채권자도 채무자에 대해 파산을 신청하여 재산을 환가하여 배당받을 목적으로 신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채무자에게 재산이 있다면 그 재산을 환가하여 금전으로 바꾼다음 채권자들에게 배당해주는 임무도 같이 하게 됩니다.

그나마 전문적인 법공부를 하고 법무사 시험에 합격하여 업무를 보고 있는 저도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 사건을 처음 할때를 생각하면 너무 힘들었는데.

Report this page